JLPT N2 합격후기 >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
수강후기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JLPT N2 합격후기
과정 강사 글쓴이최고관리자 등록일18-03-26 19:34 조회수153

본문

저는 EJU를 메인으로 공부를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저에게 있어서 JLPT는 공식적으로 저의 일본어 시험을 검증 받을 수 있는 얼마 없는 좋은 기회이고, JLPT N2의 점수에 따라 EJU의 점수를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게 있어서 합격과, 몇점으로 합격할지에 대해 무척이나 간절했습니다. 
처음 막상 N2 단계를 공부하면서, 보다 어려워진 단어가 많아지거나, 보다 어려워진 문법이 많아지는건, 단계가 올라감에 따른 당연한 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N2에서는 읽는 방식이 독특한 단어나, 많이 보지 못한 한자들로 구성된 단어, 많이 접하지 못한 문법들로 인해 저는 N2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합격이나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박성길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합격은 당연하고 몇 점으로 합격할까?'로요.
선생님께선 읽는 방식이 독특한 단어는, 한자 하나하나로 나누어, 한자가 가진 뜻으로 설명해주셔서 어떤 뜻이였는지, 어떻게 읽었는지가 인상깊게 남아 오랫동안 기억되었고, 어려운 한자로 구성된 한자들중에서도, 시험에 나올 확률이 높은것, 나오지 않는 것을 명백하게 나누어 주시며, 나올 확률이 높은 어려운 한자들은 다음 수업 때 단어 시험에서 다시한번 짚고 넘어가 주셔서 어느센가 어려웠던 한자도 당연하게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선생님은 일본유학이나 워킹홀리데이에 관한 정보나 지식에 대해서도 여러모로 수업 중간중간에 알려주셔서, 단순히 일본어에 대한 지식뿐만이 아니라, 일본의 문화에 대해서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가끔 접할 수 있어서 매우 알찼던 수업로 느꼈었습니다. 수업 분위기도 더할나위 없이 좋고, 수업의 질또한 더할나위 없이 좋았었습니다. 
비록 2달이라는 짧은 기간이였지만 이러한 좋은 환경에서 공부한 덕분인지, 140/180점이라는, 나름 괜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점수로 제가 EJU에서 좋은 성적을 가기 위해서는 얼마나 더 노력해야 하는지, 어떤 분야를 더 집중해야 하는지 또한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로부터 저는, 남들과 또같이 N2를 준비하면서도 저는 남들보다 좋은 환경에서 N2를 준비했음에 틀림 없음또한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점수로 합격을 만들어 주신 박성길 선생님에게  정말 감사의 인사를 마음속 깊이에서부터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18-03-26